본문 바로가기
내가 느끼고 깨달은 것들

💪🏾운동과 분할에 대하여

by freeman5014 2023. 5. 26.
728x90
반응형


●핵심 : 운동은 결국에는 자기가 답을 찾아야 한다(나머지는 참고 자료일 뿐)

 

■서론

운동은 굉장히 많은 이견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머리가 아픈 분야이다. 지금 말하는 운동은 헬스를 말하는 것인데 유튜브, 책, 블로그 다 내용이 제각각인 경우들이 많다.

 

어떤 책들에서는 비하인드넥프레스, 비하인드넥 랫풀다운을 절대 하지 말라고 이야기를 하고 어떤 책에서는 정말 좋은 운동이라고 하고 정말 스트레스를 받는다. 나같이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더더욱 그럴 것이다.

 

누구는 이런 자세로 해라 해서 그렇게 했더니 허리를 다치거나 부상을 입고 그래서 나만의 자세를 개발해서 하니 0.1도 다치지 않고 자극도 잘 오는 경우들도 많았다.

 

■본론

1. 운동의 답이 있나?

①자기가 찾자

그래서 요즘 드는 생각은 유튜브 인터넷 다 진짜 운동을 알려주는 것은 좋으나 이게 답은 아니라는 것이다. 따라는 해보되 가장 자기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야 하고 다 맞지 않다면 스스로 개발해야 한다.

 

②다치게 하는 것도 인터넷임

내가 그러했다. 벤치프레스를 누가 세게 잡아당기라고 해서 했더니 난 별로였고 그냥 천천히 하는 것이 좋았다. 더 집중도 되고. 그리고 데드리프트도 누가 뭐 못 뽑듯이 뽑으라고 했는데 그러다가 허리가 아팠기만 했다. 그리고 스쾃를 뭐 허리를 뒤로 먼저 빼면서 앉으라고 하는데 이것도 개소리였다. 진짜 인터넷이 정보의 홍수라고 하는 말처럼 말이 안 되는 것들이 많이 섞여있다. 물론 그 자세가 맞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내가 봤을 때 분명 이상한 것들이 많다.

 

③책임감 없는 자들

그래서 아까 친구가 운동 유튜브 추천해 달라고 했을 때 인터넷 보지 말라고 이야기를 하고 그냥 피티를 받거나 스스로 찾아보라고 했다. 인터넷이라고 책임감 없이 그냥 퍼다 올리는 사람들도 많고 참 그런 거 보면 화딱지가 많이 난다.

 

2. 분할 가지고 말장난하는 사람들

①장난하냐?

요즘 화가 참 많은 것 같은데 어쩔 수 없다.ㅎ 그리고 분할에 대해서도 짜증이 나는 게 누구는 무분 할 누구는 2 분할 누구는 3 분할 누구는 4 분할 누구는 5 분할 이야기를 하고 심지어는 그게 답이다라고 이야기하는 경우들도 있다. 그냥 한숨만 나온다.

 

②분할도 자기가 찾자

여기에 대해서 의견을 별로 피력하고 싶지는 않지만 결국 자기에게 맞는 분할은 자기가 찾아야 한다. 나 같은 경우는 3분 할로 했을 때 근성장의 한계를 빨리 느꼈다. 2 분할도 성장이 더딘 편이었고 무분할로 했을 때 좀 중량이 쭉쭉 늘었다. 무분할은 회복할 시간이 없다는 둥 자극을 제대로 주겠냐는 둥 개소리를 하는 사람들도 참 많겠지만 넘어가자..

 

3. 회복에 대하여(교수님!!)

①지식 전달자의 무게

그리고 더 어이가 없는 건 헬스를 한 번도 안 해본 것 같은 교수님이 운동 수업을 하는데 수많은 학생들 앉혀놓고 운동을 매일 하는 게 좋을까요 하루하고 하루를 쉬는 게 좋을까요?라고 하면서 후자라고 세뇌를 시키는 것을 보고 웃음이 나왔다. 아니 여러 조건들을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그냥 그렇게만 단정을 지어버리다니...

 

②제대로 알고 이야기를 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ㅠㅠ

무분할로 강도에 따라서 매일 할 수도 있고 2,3도 그러하고 4,5는 특히 매일 하게 되다 보니 더더욱 그러하다. 정말 와.. 세상 요지경 속이라는 말이 있듯 정보를 이상하게 전달하는 사람들이 넘쳐나는 세상이다.  그래서 진짜 어질어질하다. 이 글은 정보를 위한 글보다는 화가 나고 답답해서 적어보는 글이다.

 

■결론

하지만 결론은 있다. 인터넷 너무 믿지 말고 자기가 스스로 찾아가 보는 것. 자기가 자세도 연습하고 찾아가보는 것이 훨씬 좋다. 다치지 않을까요? 이러지 말고 빈봉으로도 얼마든지 자세를 찾아나갈 수 있다. 그리고 느낌과 루틴에 대한 확신을 가져라. 아니 가지려고 하지 않아도 알아서 확신은 생긴다. 정말 이상한 사람들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좋은, 효율적인 운동을 하기를 바랍니다. 다들 파이팅

 

아 그리고 운동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너무 당연한 소리인가? 근데 이거 은근 안 지키는 사람들 많다. 그냥 삼시세끼 심지어는 아침도 제치고 사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아침 점심 저녁 다 먹는 것이 좋고 단백질은 꼭 포함시켜야 하며 식사 끼니 중간에 닭가슴살, 보충제, 단백질바와 같은 단백질 성분 제품들을 계속 공급해 주는 것이 근성장에 유리하다. 이것은 내가 피부로 느낀 바이다.

 

근데 사실 나부터 요즘 아침식사 잘 거르고 있네... 나부터가 지켜나가자 ㅎㅎㅎ.. 어쨌든 모두 단백질과 더불어 영양제와 및 채소들도 같이 먹으면서 건강하게 오래 운동하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bye~

반응형